국립대 간호사 인력 부족 "위험한 환경".."간호사 몇 명 늘리는 것 의미 없어"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간호사 인력 확보에 나섰지만 여전히 현장에서 간호사들이 체감하는 온도는 싸늘하다. 심..
검찰, 은수미 파기환송심 벌금 150만원 구형…다음달 16일 선고
검찰이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의 파기환송심에서 벌금 150만원을 구형했다.18일 오후 3시 수원고법 형사2부 심리로 진행된 파기환송심 첫 공판에서 검찰은 ..
조두순 출소 'D-80'…안산시·관계기관 '대책 마련 간담회' 열어
초등학생을 잔인하게 성폭행한 조두순의 출소가 80여일 앞으로 다가오며 경기 안산시와 관계기관이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경기 안산시는 18..
경기도, 데이터센터 전문가 초청 온라인 포럼 개최
경기도는 오는 21일 '데이터 산업 및 데이터센터에 대한 이해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포럼을 연다고 18일 발표했다...
수원시에 마스크 쓴 '코로나19 안심버스' 달린다
경기 수원시는 수원여객운수(주)와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을 통해 승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18일 발표했다.수원여객은..
화성시,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경기 화성시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관한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공공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인적자원..
코로나 여파로 올해 택배 물량 전년비 20% 증가
코로나 확산 여파로 올해 들어 택배 물량이 작년보다 약 2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국토..
집주인‧세입자 임대차 갈등에 김현미 장관 탄핵청원 만명 육박
전·월세 계약갱신청구권이 시행되며 집주인과 세입자의 갈등이 커지자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 장관의 탄핵을 요구하는 국민청원까지 등장했다. 18일 청와대 국민..
'평균 시속 21km'…성남시, 상습정체 '국지도 57호선' 지하철 건설
경기 성남시와 광주시가 상습정체구간인 '국지도 57호선'에 지하철을 건설하기 위한 용역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성남시는 지난 17일 민간전문가 등 10여명..
국민연금 직원 4명 '대마초 흡입 혐의' 적발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직원들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경찰과 금융업계에 따르면 전북지방경찰청은 대마초를 흡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