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윤석열 부인 김건희 의혹 보도에 "묻어 버리려다가 실패한 듯”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윤석열 검찰총장 부인의 주가 조작 내사 관련 보도를 작심하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난 번엔..
코로나 29번 확진자 114명 접촉…질병관리본부 이동경로 추적 중
국내에서 30번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29번째 확진자(82세 남성, 한국인)의 접촉자 114명을 확인해 역학..
국내 코로나 확진자 30명…감염원 미스터리 환자발생 '적신호'
국내에서 30번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총 3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 환자는 감염원을 파악하지 못..
참여연대, "민주당 고발 취하해야"…표현의 자유 침해하는 ‘입막음소송’
참여연대는 더불어민주당이 당을 비판하는 칼럼을 썼다는 이유로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를 검찰에 고발한 데 대해 논평을 통해서 "집권 여당에 대한 비판을 막..
‘댓글조작’ 드루킹 징역 3년, 2년 만에 확정…"김경수 4년 임기채울 전망"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온라인 댓글을 조작해 여론을 왜곡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드루킹’ 김동원씨에 대해 대법원이 징역 3년을 확정했다. 대법..
서울시 지방차별성 환경영향평가 조례로 물의…특정업체 독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이하 환경본부)가 지방차별성 조례를 만들어 특정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수도권 포함 전국의 지방업체들..
진중권 "추미애 어용검사 동원해 기를 쓰고 정권실세 기소 막아"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사진>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급속도로 추진하고 있는 수사 검사와 기소검사의 분리 주장에 대해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진 전..
신종코로나 28번째 확진자 발생…3번 환자 지인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28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11일 밝혔다. 질별관리본부에 따르면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윤석열, "검사가 정치적 편향된 것은 부패한 것과 같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4·15 총선을 앞두고 "검사가 정치적으로 편향된 것은 부패한 것과 같다"고 10일 밝혔다. 윤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 대검 1..
中후베이만 입국막는데 광둥발 국내 확진자 2명 발생…우한 외 지역 입국 '적신호'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된 환자는 10일 현재 총 27명이다. 中후베이성 지역만 입국을 막는데 국내에서 중국 광둥(廣東)성발(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