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유발부담금 30% 감면한 부산시 "착한 임대인 운동 이어지길"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기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부산시가 시설물 소유자에게 부과하는 교통유발부담금..
[인터뷰]부산시장 출마 선언한 이언주 "부산을 도시국가형 모델로 개조"
'보수 여전사' '언다르크' 'X세대 자유 여전사'. 이들 별칭만 듣고서 이언주(48) 전 의원을 처음 만난 사람들은 한국의 전통적 여인상 같은 아담한 ..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휴게소 포장만 가능
정부가 그동안 명절 때마다 면제해왔던 통행료를 올해는 유료로 전환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자는 차원이다. 28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도로공사는..
창원 관광 시티투어 버스로 구경하세요…24일부터 노선 개편 재운행
창원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운행을 중단했던 시티투어버스 노선을 개편, 24일부터 재운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층 버스의 경우 노선이 전면 개편된다..
부산시, 추석 맞아 소비촉진·물가안정 등 경제안정화 대책 마련
부산시는 코로나19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맞이하는 추석에 대비, 22일 오후 시청에서 '민·관 합동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갖고, 내수 소비를 진..
경주·포항시, 끊이지 않는 '깜깜이 n차 감염' … 11일 새 32명 '확진'
경북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유독 경주와 포항지역에 집중되고 있다. 특히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이른 바 '깜깜이 확..
부산경찰청, 보이스피싱과의 전쟁 선언
부산경찰청은 ‘보이스피싱 척결’을 부산경찰의 7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고, 서민 경제를 위협하는 반사회적 민생침해 범죄인 보이스피싱 척결을 위해 총..
부산 경찰, 코로나 속 추석연휴 방역·범죄예방 총력 기울인다
부산경찰청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절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범죄와 사고 예방을 위해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경남도,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화상 상담회' 지원
경남도는 박종원 경제부지사가 21일 오후 창원 그랜드머큐어 앰베서더에서 열린 '지역기업 해외진출 지원 화상상담회장'을 찾아, 기업의 화상상담과 실시간 방..
국립대 간호사 인력 부족 "위험한 환경".."간호사 몇 명 늘리는 것 의미 없어"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간호사 인력 확보에 나섰지만 여전히 현장에서 간호사들이 체감하는 온도는 싸늘하다.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