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택한 구광모…LG, 성과 낸 CEO 유임·젊은 인재 대거 발탁
구광모 체제 3년차를 맞은 LG그룹이 코로나 정국 속에서 '혁신'을 택해 미래성장사업 추진을 가속화한다. 성과주의를 기반으로 수년째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
LG전자, 혁신·변화 주도할 젊은 인재 발탁…신규 임원 70년대생 72% 차지
LG전자가 혁신과 변화를 위해 젊은 인재 발탁을 중심으로 2021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총 56명이 승진..
LG화학, 사상 최대 승진 인사…'LG에너지솔루션' 초대 CEO에 김종현 사장 내정
LG화학은 26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4명, ▲전무 승진 11명, ▲상무 신규선임 24명 및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을포..
구본준, LG 떠난다…상사·하우시스 등 4개사 계열분리·지주사 설립
구본준 LG그룹 고문의 계열분리가 확정됐다. LG그룹의 지주사 ㈜LG에서 새로운 지주회사 '㈜LG신설지주(가칭)'이 분할·설립되고, LG상사와 LG하우시..
코로나 위기 롯데, 젊고 혁신적 CEO 전진배치해 돌파구 찾는다
롯데그룹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경영 위기 돌파를 위해 인적쇄신을 단행했다. 회사는 철저한 성과주의에 입각해 올해 승진 및 신임 임원 수를..
코오롱그룹, 안병덕 체제 강화…오너 4세 이규호 부사장 승진
코오롱그룹은 안병덕 그룹 부회장을 지주회사인 ㈜코오롱 대표이사에 내정하며 안병덕 체제가 강화됐다. 또 이웅열 전 회장의 외아들 이규호 코오롱인더스트리 전..
㈜두산 대주주, 두산퓨얼셀 지분 23% 두산중공업에 무상증여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을 비롯한 ㈜두산 대주주들이, 두산중공업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출연하기로 했던 두산퓨얼셀 지분 무상증여를 이행했다. 두산퓨얼셀이 2..
제네시스, GV70에 차량 내 생체 인식 기술 도입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개발해 내달 공개 예정인 GV70에 탑재한다고 26..
LG이노텍, 성과주의 바탕 임원인사 단행…전무 2명 등 7명 승진
LG이노텍이 26일 이사회를 거쳐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했다. 전무 2명, 상무 5명 등 총 7명이 승진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철저한 성과주..
LG생활건강, 30대 女 임원 발탁…'후' 성공 주역 이형석 부사장 승진
LG생활건강이 성과주의에 기반한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30대 여성 상무를 발탁했으며, '후' 등 글로벌 럭셔리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