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AI와 메모리 반도체 결합한 HBM-PIM 개발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하나로 결합한 HBM-PIM을 개발했다. PIM은 메모리 내부에 연산 작업에 필요한 프로세서..
새 엠블럼 얹은 기아 신형 'K8' 디자인 공개…역동적 우아한 디자인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 ‘K8’이 모습을 드러냈다.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탈바꿈을 선언한 기아가..
기아, 영업이사 제도 도입…첫 이사 박광주·정송주 임명
기아는 영업이사 직급을 신설하고 영업이사 2명을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아는 영업직에 대한 비전 제시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영업이사 제도를 신규 ..
반도체 투자 고심 삼성전자…이재용 격리해재로 산적한 현안 꿰뚫어 볼까
세계 각국에서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삼성전자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16일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4주 격리를 마치고 주요 경영진..
아시아나, 코로나 불구 화물 수송 확대로 적자 폭 줄어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 여파에도 화물 수송을 확대하며 지난해 영업 손실 폭을 줄였다. 아시아나항공은 16일 지난해 영업손실이 703억원으로 전년 대비 ..
삼성전자, 정기 주총 3월 17일…첫 온라인 중계 도입
삼성전자는 3월 17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 안건에는 특별배당금 성격의 10조7..
정의선-최정우 수소사업 맞손…수소전기차 공급·기술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그룹과 포스코그룹이 수소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분야에서 협력한다. 수소트럭 등 수소전기차 1500대 공급부터 연료전지 발전사업 공동 추..
삼성 갤럭시노트, 보급형 '팬에디션' 출시되나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단종설이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 갤럭시노트21 대신 모델 가격을 낮춘 '갤럭시노트21 펜에디션(FE)'이 출시될 것..
LG전자,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시스템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16일 국내 최초로 전기식과 가스식의 장점을 합쳐 냉난방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시스템 에어컨’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L..
[시승기]소형 SUV 강자 '코나 N라인', 날렵한 디자인에 달리는 재미 '쏠쏠'
기존 모델 보다 20마력을 강화시켜 강한 출력으로 돌아온 현대자동차 '더 뉴 코나'는 달리는 내내 경쾌한 주행감이 운전의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