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집중호우 피해복구위해 성금 30억 기증
삼성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0억원을 기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
금호산업, HDC현산에 "만나서 협의하자" 대면협상 촉구
금호산업이 7일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에게 "거래종결을 위한 신뢰있는 모습을 위해 대면협의를 하자"고 촉구했다. 금호산업은 이날 보도자료..
효성 성장의 기틀 마련한 배기은 전 부회장 별세
배기은 전 효성그룹 부회장이 7일 새벽 향년 87세로 별세했다. 고(故) 배 전 부회장은 효성그룹의 모태인 동양나이론 창립 멤버로 그룹 경영에 참여한 ..
GS, 2분기 영업익 전년비 67.8%↓…GS칼텍스 부진 영향
GS는 코로나 확산으로 GS칼텍스 등 계열사 실적 부진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7.8% 감소했다. 다만 전분기 보다는 영업이익이 1..
롯데케미칼, 2분기 영업익 90% '뚝'…"코로나·대산공장 사고 영향"
롯데케미탈이 1분기 적자를 딛고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대산공장 사고와 코로나 여파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크게 감소했다. 롯데케미칼은 연결..
대한항공, 보잉787 구조물 제작사업 9년 연장
대한항공은 최근 보잉 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 제작 사업 파트너사인 가와사키 중공업과 사업 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맺었다...
아시아나, 2분기 영업익 1151억 '깜짝 흑자'
아시아나항공은 국제회계기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2분기 매출액 8186억원, 영업이익 1151억원, 당기순이익 116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
LG, 엔젤리너스 매장에 '퓨리케어 미니' 체험존 운영
LG전자가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함께 휴대용 공기청정기인 LG 퓨리케어 미니를 활용해 '나만의 안심 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지난달 말부터..
이재용 "코로나로 '워킹맘' 어려움 가중…잘못된 관행 고치자"
"코로나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기존의 잘못된 제도와 관행은 물론 시대에 뒤떨어진 인식을 바꾸자." 이재용 삼성전자 ..
HDC현산, 채권단의 "책임전가 유감"…아시아나 재실사 요구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이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재실사를 요청한 것에 대해 채권단인 산업은행이 거절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또한 아시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