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측 "불법 저작권·초상권 침해 법적 대응"[공식]
송가인이 저작권, 초상권 등 무단 불법 사용과 관련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지난 25일 포켓돌스튜디오 측이 "저작권, 성명권 및 초상권 승인 없이 아티스..
정영화 신대동관세법인 부산본부 대표관세사, 관세사회 부산지부장에 당선
관세사회 부산지부장으로 정영화 신대동관세법인 부산본부 대표관세사가 됐다고 관세사회 부산지부가 25일 밝혔다.정영화 대표관세사는 31년간 공무원으로 봉직 ..
현대차그룹 IT계열 3사 합병 승인…"모빌리티SW기업 도약"
현대차그룹의 정보통신(IT)계열 기업 3사가 본격적인 합병절차에 들어간다. 현대오토에버를 중심으로 현대엠엔소프트와 현대오트론이 피합병되는 방식이다. ..
허창수 GS 명예회장, 전경련 회장 5회 연속 연임…최장수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이 다시 한번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을 맡게 됐다. 전경련은 오는 26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리는 제60회 정기 총회에서 허..
설경구, '자산어보'로 첫 사극도전 "한발 물러나 읽었다"
배우 설경구가 영화 '자산어보'를 통해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했다.25일 온라인으로 영화 '자산어보'의 제작보고회가 열려 이준익 감독을 비롯해 배우 설경구..
변요한 "'자산어보' 현장에서 매일 울었다"
배우 변요한이 뜨겁고, 울림이 있었던 영화 '자산어보'의 현장을 회상했다.25일 온라인으로 영화 '자산어보'의 제작보고회가 열려 이준익 감독을 비롯해 배..
[인터뷰] 설인아 "코미디적 요소 짙은 '철인왕후'…혼자 튀지 않으려 했죠"
설인아가 흑과 백을 오가는 연기로 호평을 이끌었다. 극 전반과 후반의 변화가 극명했던 '조화진' 역을 통해 설인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을..
[스타톡] '빛과철' 박지후 "롤모델은 한지민, 연기·성품 본받고파"
영화 '빛과 철'에서 은영 역을 맡은 배우 박지후가 롤모델을 "한지민"으로 꼽았다. 연기 뿐만아니라, 내적인 심성까지 닮고 싶다는 그다.25일 영화 '빛..
코오롱인더, 지난해 영업익 1524억…전년比 11.9%↓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결 기준 지난해 한 해 영업이익이 1524억원으로 전년보다 11.8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3..
女 사외이사 늘리는 LG…5개 상장 계열사 선임 예정
LG하우시스 등 LG 5개 상장 계열사에서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한다. LG하우시스, 지투알은 올해 3월 주주총회에서 서수경 숙명여대 환경디자인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