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명품 시계 '짝퉁' 판매 논란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은 대형 인터넷 쇼핑몰 쿠팡이 유명 시계의 짝퉁을 버젓이 팔고 있지만 허술한 법 때문에 제재를 받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계협동조..
햇마늘 가격도 35% 하락‥양파·마늘 풍년에 농가 '근심'
양파에 이어 주 양념 채소인 마늘도 풍작으로 가격이 크게 떨어지면서 농민들이 풍년임에도 불구하고 근심을 앓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농림축산식품부가 25..
공정위, 한국맥도날드 과징금 5200만원 부과
글로벌 햄버거 체인인 한국맥도날드가 가맹금을 예치기관을 통하지 않고 직접 본사 계좌로 받거나 가맹사업 희망자 등에게 정보공개서를 제공하지 않은 사실이 적..
유통업계, 여름철 맞아 식품 위생관리 강화 나서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식품의 위생관리가 소홀한 틈을타 발생하는 장염과 배탈 등 증상이 빈번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과 유통업계들은 제품 위생 관리..
슈퍼마켓연합회,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 골목상권 침탈"
전국 슈퍼마켓 점주들이 24일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의 골목상권 출점으로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다고 호소하며 국회에 계류 중인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을 ..
양파·감자 가격폭락에 유통업체들 농가돕기 위한 소비촉진 나서
공급 과잉으로 양파와 감자 가격이 폭락하면서 유통업체들이 잇따라 소비촉진을 휘한 이벤트를 마련해 농가돕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
롯데주류, 캄보디아 '클라우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롯데주류는 캄보디아에 클라우드(Kloud)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클라우드 시티(Kloud city)'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
식품업계, 차별화된 사회공헌으로 고객과 접점 늘려
최근 식품업계가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등 이색적인 사회공헌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단순한 기부금 전달 형태의 CSR(사회..
홈플러스, 지난해 영업익 반토막
홈플러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절반이상 떨어졌다.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불황에 따른 매출 하락과 폐점 등에 따른 영업 공백 등으로 분석된다. 14일 ..
70억 투자 오리온, 친환경 경영 가속화
오리온이 친환경 윤리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환경 친화적 인쇄설비 도입, 생산설비 개선 및 효율화, 글로벌 친환경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