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양산 임박…생산 투입 인원 합의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5' 생산라인에 투입할 인원수(맨아워·Man Hour)에 노사가 합의했다. 인력 배치 등 추가 협의가 진행된 후 본..
한화그룹 계열사, 여성·벤처 사업가 사외이사 선임
한화그룹 주요 상장사들이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들을 연이어 추천하고 있다.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강함으로써 각 사 별로 이사회 중심..
현대차·기아, 올해 중국 판매 목표 81만7천대…'재도약' 준비
현대차와 기아가 올해 중국 시장에서 수소전기차 넥쏘와 신형 미스트라(밍투)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내세워 현지에서 재도약을 준비한다. 현대차·기아는 올해..
현대차, 첫 고성능 SUV '코나N' 디자인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SUV로 확대한다. 현대차는 2018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N 라인업의 계..
삼성 네오QLED, 英 전문지서 연달아 호평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네오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만점을 받았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테크레이더’는 네오 Q..
삼성전자, 가성비 좋은 개인용 SSD 출시…6세대 V낸드 탑재
삼성전자가 고성능 NVMe 인터페이스 기반 소비자용 SSD 'NVMe SSD 98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신 6세대 V낸드가 탑재된 NVM..
삼성전자, 지난해 시설투자에 38조5천억 집행
삼성전자가 지난해 시설투자에 38조원, 연구개발비에 20조원을 넘게 집행했다. 반도체 시설투자에만 32조9000억원이 투입됐다. 10일 삼성전자의 지..
S-OIL, 전 사업장 디지털 전환 추진
에쓰-오일이 4차 산업혁명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에쓰-오일은 최근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하고 2023년까지 디..
지난해 36조 번 삼성전자, 경영진 보수 2배로 뛰어
코로나 속에서도 지난해 36조원 흑자를 이끈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진 연봉이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10일 삼성전자의 지난해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김기..
포스코, 지역 대기환경 개선 '친환경컨설팅 지원단' 신설
포스코가 지역사회 대기환경 개선 지원을 위해 ‘친환경컨설팅 지원단’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포스코는 포항시 오천읍 철강공단 인근 지역의 대기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