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히트상품

<2014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한 카페인 복합성분 알페신

입력 : 2014.11.28 13:14

(박지혜 기자 = digitaljh@chosun.com) 한올바이오파마(대표이사 김성욱, 박승국)를 통해 국내 상륙한 ‘알페신 카페인 샴푸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에 선정돼 다시 한 번 우수성을 입증했다.

알페신은 1905년 설립돼 100년 이상 두피와 모발 연구에 전념해 온 독일 닥터볼프사의 대표 제품으로 2011년 ~ 2012년 까지 독일에서만 1600만 개가 판매되면서 독일 드럭스토어 샴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알페신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습관 뿐만 아니라 외부 유해인자 등으로 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카페인 성분이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에 지속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힘있고 건강한 모발을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씻어낸 후에도 24시간동안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멘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사용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남성과 여성의 헤어 상태를 분석하여 남녀가 구분된 샴푸로 개발, 이미 유럽에서는 카페인성분 조성물 관련 특허가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공인된 샴푸로 세계 31개국에 수출 되며 SCI급 논문에 관련 효과가 등재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샴푸이다.

남성용 제품인 '알페신'은 총 3가지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알페신 카페인 C1 샴푸, 샴푸 후 두피에 바르는 알페신리퀴드가 있다.

알페신리퀴드는 샴푸 여부와 상관없이 수시로 머리에 바를 수 있는 두피 강화액으로멘톨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준다. 또한 비듬 제거와 풍성한 모발 가꾸기 등에 효과가 있는 알페신 더블 이펙트 샴푸도 있다.

한편, 닥터볼프의 국내 파트너인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30년간 인류건강증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우수의약품 생산과 신학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해왔다.

2013년부터 신 성장 사업의 하나로 화장품 분야에 진출해 기능성 헤어케어브랜드인 ‘알페신’과 ‘플란투어’, 고보습 크림 ‘리놀라’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