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종합

<2013 좋은 기업문화 콘퍼런스> “‘회사 DNA' 심는 것이 1순위”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입력 : 2013.10.30 06:02

오케이아웃도어닷컴(대표 장성덕)은 ‘타 쇼핑몰과 비교해 단 10원이라도 비싸면 130% 보상’이라는 최저가 마케팅으로 유명한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이다. 정품이 아닐 경우 최대 300% 보상·A/S 5년 책임 등의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 기업은 회사 고유의 DNA를 인재들에게 심고 있다. 정리정돈 습관, 화장실 가는 습관 등에도 회사의 지침을 실천하게 하는 것이다. 성공을 향해 하나로 뭉치자는 기업의 신념이 엿보인다.

또 직원들에게 일정 권한을 위임하고 그 결과에 한해서만 책임지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율적으로 일하며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다. 직원들은 어디서에서든 최고의 대우를 받는 유능한 인재 되기를 목표로 일하고 있다.

임직원을 위한 복지에도 활발히 투자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직원들에게 매일 아침 신선한 과일과 우유를 제공하고, 팀 단합을 위한 각종 비용을 지원하거나 점심시간을 연장하기도 한다. 또 점심시간을 이용한 영화 관람이나 주말 산악 등반, 캠핑을 통해 임직원들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업무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이 기업은 사람보다 더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이를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해 업무 효율화를 높였다. 이렇게 완비한 시스템이 신속한 일처리를 하게 되자 직원 1인당 매출이 매년 급증하게 됐다. 직원들은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남는 시간에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해 업무 흐름의 선순환이 유지되고 있다.

‘기업의 성장과 나눔은 하나’라는 이념으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2010년 1월부터 소비자의 주문 1건에 100원을 기부해 왔다. 기부 금액은 매년 3억 원 이상으로 회사의 성장에 따라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