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 잡아라'…현대차·기아·토요타, SUV 자존심 대결 점화
국내 패밀리카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물론 일본 토요타가 브랜드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토요타는 북미에 돌풍을..
정의선 회장, 인도 성장 전략 점검…"고객 기대 뛰어넘어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자동차 시장인 인도를 방문해, 인도 최고 자동차 메이커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 ..
현대모비스, 대학생 ESG 아이디어톤 대회 성료
현대모비스가 대학생들과 함께 ESG 솔루션을 찾아 나섰다. 아이디어 제안에 그치지 않고 기술력과 경제성을 물론 사회적 효과와 지속가능성까지 따져 실현 가..
더 커진 차체…혼다, 대형 SUV ‘올 뉴 파일럿’ 사전계약 실시
혼다의 8인승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파일럿’이 오는 29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혼다코리아는 올 뉴 파일럿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1..
LG엔솔, 한중 합작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1위 코발트 생산업체 화유코발트와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을 설립했다. 중국 내 최초의 한중 합작 배터리 리사이클 기..
LG전자, 안마의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 출시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과 정교한 안마 기능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안마의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CJ대한통운, 2분기 영업익 1124억…한국사업부문 수익성 개선
CJ대한통운이 건설부문의 일시적인 원가부담 증가와 글로벌 물류 업황 약세에도 한국사업부문에서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
아시아나항공 노사 임단협 마무리…잠정합의안 82.2% 찬성
아시아나항공 노사가 2022년 임금협상을 사실상 마무리했다.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노동조합은 7일 2019~2022년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
‘전기차 시장 잡아라’…분주한 전장·차부품 업계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전장 기업은 물론 자동차 부품, 타이어 업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전기차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사업 몸집을..
현대차그룹, 소리없이 잼버리 지원…간이화장실·공장견학 등 제공
현대차그룹이 소리없이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내기업 최초로 지난주부터 발 빠르게 행사를 돕고 있다. 7일 재계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