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8회 연속 획득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12.10 17:15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상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상 제공

대상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는지를 2년 주기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대상은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해 2010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후 상시 CCM 추진팀을 활용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까지 총 8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대상은 ▲최고경영자의 CCM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천 의지 ▲전사적인 VOC(고객의 소리) 관리 및 활동 공유를 통한 CCM 체계 확립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활동 수행 ▲협력사·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제도 운영 ▲소비자 및 직원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8회 연속 CCM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경영 전반을 개선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