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년예술가 역량강화 - 전통예술 1인 크리에이터 부문’ 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공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10월 28일부터 11월 7일까지 청년예술가의 안정적인 예술시장 진입을 위한 ‘2024 청년예술가 역량강화 - 전통예술 1인 크리에이터 부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4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 전통예술 1인 크리에이터 부문’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의 기초를 학습하고자 하는 청년 예술가들에게 실질적인 영상 제작 기법을 익힐 기회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과정으로는 영상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의 이해, 영상 콘텐츠 촬영과편집, 영상과 음향 효과 등을 이론과 실습으로 배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교육은 11월 12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미디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전통예술 분야 개인 미디어 영상물 제작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전통예술 크리에이터’ 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이번 교육이 유익하게 활용돼 전통예술의 가치를 전파하고 확산할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청년예술가 역량강화 - 전통예술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참여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