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bhc 그룹 BSR 봉사단, 매헌시민의 숲 일대 플로깅 봉사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6.28 09:34

bhc 그룹은 BSR 봉사단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매헌시민의 숲을 찾아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휴식 및 여가공간 조성을 위한 '플로깅' 봉사를 진행했다 / bhc 그룹 제공

bhc 그룹은 BSR 봉사단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매헌시민의 숲을 찾아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휴식 및 여가공간 조성을 위한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BSR 봉사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매헌시민의 숲 등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장소를 선정해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매헌시민의 숲은 독립운동 중 순국하신 윤봉길 의사의 기념관, 6∙25 전쟁 시 참전한 유격 백마부대의 충혼탑 등 나라를 위해 생명을 바친 호국 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한 공간이 마련된 애국정신이 깃든 공원이다. ‘매헌’은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아호다.

이날 봉사 단원들은 공원 주변을 플로깅하며 먹다 버린 음식물, 버려진 플라스틱 컵,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의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 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