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특강 C&I 데이' 개최

조한진 기자 ㅣ hjc@chosun.com
등록 2024.05.29 09:35

6월 4일,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위한 1차 특강
송길영·장대익 강연, 토크…리움미술관 투어 진행

/삼성복지재단 제공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데이 - 첫번째 이야기' 특강을 다음달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집 원장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인사이트와 다양성 존중과 공감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명사 강연과 실시간 소통하는 토크를 진행한다. 또한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를 진행해 온라인 참가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은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로서 급변하는 시대 흐름을 미리 읽고 미래를 맞이하는 세상의 모든 개인들이 각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알려 줄 예정이다.


장대익 가천대 석좌교수는 '다양성과 공감,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미래사회를 이끌 핵심동력으로써 다양성 존중의 가치에 대해 전하고, 더불어 공감 능력을 기르는데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로 필립 파레노 개인전'보이스', 고미술 상설전의 주요 작품과 미술관 로비 등 공용공간을 현장감 있게 소개한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보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고자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9000여 명이 참석하였고, 매회 보육 현장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명사 강연과 차별화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특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삼성복지재단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1989년에 설립됐다. 삼성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하며 보육 현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국 보육 현장에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복지재단은 티캠퍼스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보육교직원 보수교육기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를 통해 보육 현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