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M,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 선정

조한진 기자 ㅣ hjc@chosun.com
등록 2024.04.12 09:59

‘GM 올해의 우수 협력사’ 86개사 중 21% 한국 업체, 미국 외 최다
GM 한국사업장, 국내 협력사 글로벌 진출 지원 및 동반성장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 트로피 /GM 제공

제너럴 모터스(GM)가 선정하는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렸다.

 

GM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활약한 최고의 글로벌 협력사들을 발표했다.  전 세계에서 총 86개 회사가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으며, 국내 협력사는 이 중 약 21%인 18개가 포함됐다.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다.


제프 모리슨 GM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담당 부사장은 “GM은 경계를 허물고 신기술을 개척하며 가능성의 한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며 “협력사들의 혁신과 지원은 고객이 기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를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며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GM의 우수 협력사는 엄격한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다. 성과와 혁신, GM의 가치에 부합하는 문화적 고려사항, GM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여 등 다양한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한다. 우수 협력사는 GM의 고객 우선의 가치를 토대로 선정되며, 이후의 공급망 선정 프로세스에 활용된다.


안전과 포용, 관계라는 세 가지 GM의 핵심 가치를 우선 순위로 선발되며 지속 가능성과 혁신, 실행, 회복력, 수익성 등도 고려된다. 이러한 가치 공유를 통해 GM은 다양한 협력사들과 협력 파트너십 생태계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과 국내 협력사들은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GM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만족시키며 GM의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왔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지난 2005년에 5개에서 2023년 18개로 3배 이상 늘어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국내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협력사들은 코로나19에 이은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으나,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 GM의 글로벌 전략 모델의 대규모 생산으로 국내 협력사들 역시 활기를 더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