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아이온 장착 '포뮬러 E' 상파울루 개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3.15 15:54

16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시즌 10 4라운드 경기 진행
대회 기간 '알리안츠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 운영

포뮬러 E 시즌 9 2023 상파울루 E-PRIX 대회 장면./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시즌 10의 4라운드 경기 '2024 상파울루 E-PRIX'가 오는 16일(현지시간) 브라질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포뮬러 E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독점 공급하며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대회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리즈 역대 두 번째 브라질 대회로 '상파울루 스트리트 서킷'에서 진행된다. 해당 서킷은 브라질을 대표하는 카니발 퍼레이드가 열리는 '아넴비 삼바드롬'을 포뮬러 E 대회에 맞게 재구성한 총 2.93km 길이의 서킷이다. 3개의 고속 주행, 11개 코너링 구간 등에서 드라이버들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아이온'을 내세워 포뮬러 E 브라질 대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중남미 시장에서 톱 티어 기술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대회 기간 동안 관람객을 대상으로 '알리안츠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 운영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의 성과물도 전시한다.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제고의 일환으로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 중인 'FIA 걸스 온 트랙'에서는 모터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 워크숍 등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