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일본 전지훈련서 무패행진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3.11 15:34

오는 5월 열릴 AFC 클럽 챔피언십 결승전 대비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와 일본 세레소 오사카 선수들이 연습경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자사 여자축구단 레드엔젤스가 팀워크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8일까지 14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 베트남 전지훈련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전지훈련으로, 오는 5월 일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클럽 챔피언십 결승전 대비에 중점을 뒀다.


전지훈련 기간 동안 현대제철은 일본 키바국제대학교 축구팀을 시작으로 세레소 오사카 등 5개 축구팀과 연습경기를 치러 3승 2무, 무패의 호성적을 거뒀다.


현대제철은 이달 3일 열린 일본 WE리그 세레소 오사카와의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하며 일본 축구에 대한 자신감을 거둔 게 큰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지훈련에서는 이적생들의 활약도 빛났다. 올해 경주 한수원에서 이적한 서지연(29)이 5차례 연습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활약했고, 신인 박아현(24)도 1골을 넣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는 오는 16일 경주 한수원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WK리그 12연패에 도전한다. 5월에는 AFC 리그 챔피언십 결승에서 일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와 아시아 리그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