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북미 출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2.26 10:27

내구성, 빙판길 제동력 향상
북미 고객 저변 확대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의 신제품인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시리즈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소형 및 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는 눈길 및 빙판길로 어려움을 겪는 북미 지역 고객들을 위해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내구성과 빙판길 제동력 등을 제공한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북미 시장의 다양한 차량 조건에 맞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까다로운 겨울철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3D 윈터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등 최신 타이어 컴파운드 및 트레드 패턴 기술도 적용했다.


또한 이전 제품에 비해 빙판길 제동 및 가속 성능이 각각 9%, 11% 향상됐으며, 빙판길 핸들링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겨울용 타이어보다 넓어진 측면 홈의 V자형 패턴을 통해 마른 노면 핸들링,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졌다. 최적화된 소재와 디자인 기술로 트레드 수명도 연장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윈터 아이셉트 iZ3' 출시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북미 지역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