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스웨덴 랠리 우승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2.19 10:10

개막전에 이은 2연승 기록
라피 선수, 현대팀 소속 첫 우승 달성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1위로 들어와 우승 세리머니를 하는 현대 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오른쪽)와 코드라이버 얀 펌./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WRC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개막전에 이은 2연속 승전보다.


경기가 열린 스웨덴 서킷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져 있다.


i20 N 랠리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의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줄곧 상위권을 유지해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이로써 라피 선수는 현대팀 소속으로 첫 우승을 달성했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했다.


현대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토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라섰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우승 동력을 올해 마지막까지 꾸준히 유지해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역주하는 현대 월드랠리팀 'i20 N 랠리1 하이브리드' 경주차./현대차 제공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