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사흘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식품업계, 막바지 선물세트 행사 '총력'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2.06 11:13

가치 소비 트렌드 반영 제품 '줄줄이'
맞춤형 설 선물세트부터 1만원대 상품까지

'빚은 선물세트'. / SPC 제공

설 연휴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가 설 선물세트 막바지 판촉 행사에 나선다. 대표 제품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을 내놓거나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인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빚은 설 선물 세트 44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새해 복을 기원하는 청룡 캐릭터 설기를 활용해 선물 세트로 구성한 '복 한가득 청룡세트'와 '청룡 답례세트', '떡케이크' 등이다. 청룡 설기는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설기에 딸기잼을 넣었다. 청룡 캐릭터 픽도 별도 구매할 수 있어 새해 메시지를 전달하기 제격이다.

자색고구마, 호박, 쑥, 흑임자 등 7가지 영양찰떡과 왕찹쌀떡으로 구성된 '복 문안세트'도 선보였다. 복 문안세트는 기본 고급 보자기와 다양한 컬러의 수제 보자기와 노리개 등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빚은 정통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담은 '떡국떡세트', '가래떡세트', '찰떡세트', '만주세트'와 떡국떡, 제수편, 한과류, 식혜, 수정과 등 상차림 제품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 /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웰니스, 가성비를 키워드로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대한민국 식품 명인들의 손길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 전문 브랜드인 '제일명인'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제일명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해 추석 처음 출시한 브랜드다. 중소기업이 생산하고,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디자인·유통 등을 담당한다. 물량은 지난해 추석 대비 3배 이상 늘렸다.

새로 선보이는 제일명인 제품은 ▲제일명인 정통육포 ▲제일명인 오색소면 등이다. 명절 시즌에만 판매된다.

웰빙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선물 세트도 새롭게 준비했다. 맛있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고단백 저칼로리의 '스팸 닭가슴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플랜테이블 캔햄' 세트도 각각 마련했다. 1~2인가구 소비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백설 1분링, 햇반 솥반 등의 세트도 추가했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가성비 제품도 눈길을 끈다. 대표제품은 '스팸'과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특별한 선택N호 ▲특선스페셜G호와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는 ▲CJ비비고 직화·담백구운김 1호 등이다.

CJ웰케어의 노하우를 담은 40여가지의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뉴질랜드 최상위 SAT등급 녹용을 사용한 '한뿌리 흑삼대보 녹용'과 7가지 전통 원료로 배합해 만든 '흑삼진액 쌍화'를 새롭게 선보였다.

청정원 선물세트 / 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은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한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 친환경 제품은 물론,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가성비 제품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이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했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와 해물, 야채 티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뛰어난 품질과 구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제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청정원의 대표 인기 제품을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100%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을 맛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이다.

청정원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장류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싱싱한 울진대게 맛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선물세트 / 하림 제공

하림은 간편식부터 영양간식, 보양식, 닭가슴살, 단백질 파우더 등 인기 제품들을 취향과 용도에 맞게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치킨너겟, 팝콘치킨 등 하림의 대표 냉동 간식으로 구성한 '정 세트'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복 세트', 삼계탕과 닭강정, 치즈스틱 등으로 구성한 '하림 스타터 세트',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용가리 어린이 세트' 등이 있다.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도 마련했다. 하림이 정관장과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홍삼 삼계탕 세트, 7가지 국내산 재료로 오랜 시간 끊여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하림이닭 삼계탕 세트,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으로만 만든 ▲하림 닭백숙 세트, 압도적 크기의 갈빗대와 두툼하고 푸짐한 갈빗살을 든든하게 즐기는 ▲하림 왕갈비탕 세트가 있다.

5만원 이하 가성비 좋은 실속세트도 준비했다. 토종닭 제품과 닭다리살 양념육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포함해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 등이다.

동원F&B 선물세트 / 동원그룹 제공

동원F&B는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내놨다. 이번 선물세트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처음 활용했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동원 참치액, 동원 참기름, 동원 건강요리유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도 새롭게 판매한다.

고급 원초인 감태김, 초사리김으로 구성된 '감태김M1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사조대림 선물세트 / 사조대림 제공

사조대림은 지구를 다시 푸르게 한다는 의미의 '리유즈·리그린' 콘셉트를 적용한 선물세트 82종을 내놨다.

선물세트 82종은 해표 식용유와 사조참치를 비롯한 사조대림의 대표제품으로 구성됐다. '사조 프리미엄참치' 선물세트, 해표 오일스프레이 선물세트 등 특색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눈에 띈다.

부담없는 가격대가 장점인 고급유 3호를 비롯해 대표 제품이 고루 구성된 안심특선 E-55호, 건강을 바라는 염원을 담은 '모두의 건강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실속있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