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2)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4.01.22 15:13 / 수정 2024.01.22 15:25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

올해도 대내외적인 경제 전망이 밝지 않다. 지난 1990년대 후반 IMF 시절보다 더욱 어려워졌다는 주변의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지갑은 더욱 닫히고, 최대한 지출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불황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이다.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수요는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은 물론 다각화된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충성 고객의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더스킨팩토리 제공

전문 조향사 거친 ‘검증된’ 케어 브랜드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샴푸 부문_쿤달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은 전문 조향사가 직접 개발한 향기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베이비파우더향, 일랑일랑향, 화이트머스크향 등 20가지 이상의 향기를 제품에 접목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쿤달은 프로틴 데미지 케어 라인(샴푸, 트리트먼트, 노워시 트리트먼트, 헤어 미스트 세럼)을 론칭했다. 해당 라인 모두 임상시험을 통한 모발 큐티클 거칠기 개선, 모발 단백질 결합력 개선 등 확실하게 입증된 효과만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한 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3억 6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쿤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유기 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에 힘쓰고있다.

노현준 쿤달 대표이사는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신뢰하고 찾아주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올해에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에게까지 쿤달의 향기를 전달드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덕씨앤피 제공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의료용 압박스타킹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의료용 압박스타킹 부문_시그바리스(Sigvaris) 

윤덕씨앤피의 의료용 압박스타킹 브랜드인 시그바리스의 제품은 다리 부위마다 다른 세기의 압박을 가하는 단계적 압박을 적용, 붓기 관리나 하지정맥류 치료·예방에 유용하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 및 국내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시그바리스 압박스타킹은 160년 전통의 스위스 의료용 압박스타킹 전문 제조 회사인 SIGVARIS GROUP의 높은 품질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단순히 의료용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패션 요소를 가미하거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일상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차별성을 두고 있다.

시그바리스 압박스타킹의 공식 수입사인 윤덕씨앤피·시그바리스 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시선에서 생각하며 만족도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그바리스 압박스타킹은 전국 대학병원 및 전문 병원을 비롯,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제공

자연유래성분으로 피부 고민 해결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화장품 부문_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알로에 전문 브랜드 그린알로에가 ‘자연유래 방부시스템’의 알로에스테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에코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자연유래성분의 알로에스테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힘을 찾아주는 제품으로, 모든 제품에 중국산 원료를 포함시키지 않았으며, 자연유래 방부시스템 및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등을 사용,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베리류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방부시스템을 적용, 민감한 현대 여성의 피부고민 해결에 주력했고, 원료배합에 정제수 대신 고가의 에센스 원료인 라벤더수를 100% 적용해 제품 성능을 높였다.

주성분인 알로에는 미국 농림부가 인증한 유기농알로에를 사용한다. 알로에추출물이 100% 함유된 화장품으로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즉각 진정시키고 진피층까지 수분을 충전함과 더불어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올리고히아루론산, 식물성 마린콜라겐, 식물성추출물, 4종의 발효여과물, 3종의 줄기세포, EGF, 펩타이드복합체, 콜라겐, 엘라스틴 등 자연산 고기능성 신소재를 함유해 탄력, 주름, 미백, 피부결, 모공 등 피부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했다.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정화시키고, 재생 세포를 활성화시켜 광채 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클렌징라인과 자외선차단제,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색조 제품에도 자연성분의 방부제로 피부를 안정화하는 제품군을 통해 화장품 시장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반영한 친환경화장품으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가는 대표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한빛나노의료기 제공

척추마사지기와 온열침대를 하나로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의료기기 부문_한빛나노의료기


한빛나노의료기는 2003년 설립한 개인용 조합자극기 및 개인용 온열기 제조·유통 전문 회사로, 온열의료기업계의 명실상부한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2023년 멀티케어침대 S1을 출시하며 업계에 큰 이목을 이끈 한빛나노의료기는 30여 개 대리점을 신규 개설하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척추마사지기와 온열침대를 결합한 멀티케어침대 S1, 척추마사지기를 온열매트와 결합한 멀티케어 M2 등 멀티케어 시리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멀티케어침대 S1’은 온열, 척추마사지, 지압, EMS 기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온열의료기 20년 노하우로 특화된 세라믹 온열기술과 한빛나노의료기 기술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신기술로 만든 척추마사지기의 마사지, 지압, 롤링 3가지 기능을 통해 더욱 특별한 마사지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태권가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태주가 모델로 활동하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멀티케어 M2’는 매트형 척추마사지기 및 온열기능으로 매트, 침대, 쇼파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척추마사지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침대·매트 속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완벽하게 들어가는 구조로, 수면 시에 마사지기 작동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 편리하다. 또한, 외관상에도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도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멀티케어 시리즈는 침대와 쇼파와 달리 별도로 구매해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 기존 안마의자나 마사지기와는 달리 마사지기가 침대 및 쇼파, 매트가 일체형으로 구성돼 누워서 마사지를 받다가 그대로 취침에 들어가면 된다는 점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제공

고객 건강 평생 관리…동반자가 되어주다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검진센터 부문_평생건강증진센터


건강검진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이러한 건강검진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고객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꾸준한 케어를 제공하며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주고 있다.

이러한 신뢰를 얻게 된 배경으로 우선 최신식 장비와 전문 의료진을 들 수 있다.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정확한 검사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초음파, CT, MR검사 장비를 고성능·신형으로 전면 교체하여 보유하고 있으며, 경험 많은 전문 의료진의 세밀한 판단이 더해져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두 번째는 차별화된 하이엔드 웰니스 프로그램의 존재다.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전담간호사의 의전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프로그램 ‘마리안 S(스페셜)’, ‘마리안 P(프레스티지)’, ‘마리안 F(퍼스트 클래스)’을 운영하는데 이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고객의 시간과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한 건강교육, 식단 관리, 운동 관리 등 개인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이엔드 웰니스 건강검진의 트렌드를 선도한다.

마지막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꼽을 수 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개선을 진행해 왔다.

특히 고객을 위한 ‘평생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운동, 음주, 영양상담, 흡연, 스트레스 관리 등 광범위한 생활습관 관련 정기 컨설팅을 제공하고, 건강검진을 받고 난 후 개인별 건강관리 주기에 따른 추적검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일회성이 아닌 평생의 동반자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GC케어 제공

"병원 가기 전에, 어떠케어?" 건강 셀프체크에서 케어까지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_어떠케어

GC케어가 운영하는 건강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는 건강한 삶을 위한 국내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건강검진 예약 및 결과 관리, 건강 셀프체크, 영양제 서비스 등 쉽게 건강을 ‘체크’하고 ‘케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어떠케어’는 최근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찾아주고 영양제 간 중복/과다 섭취 여부를 확인해 주는 신개념 영양제 AI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어떠케어’ 앱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나이·성별·건강검진 정보·현재 몸 상태 등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과 영양제를 추천해 준다.

또, 추천받은 영양제는 ‘어떠케어’ 앱 내 ‘ㅇㅋ몰(오키몰)’로 바로 연결되어 구매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몰인 ㅇㅋ몰에서는 일양약품·보령·JW중외제약·GC녹십자웰빙 등 국내 주요 제약사의 엄선된 건기식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6월, 누구나 건강검진 항목 및 비용을 손쉽게 비교하고 모바일로 한 번에 예약까지 할 수 있는 건강검진 비교·예약 서비스를 기업 임직원 대상에서 일반 소비자로 확대했다. 국가 일반검진과 암 검진, 종합검진이 가능한 전국 9,000여 검진센터의 검진 프로그램/비용, 검사 장비 보유 현황, 휴진일 등 검진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검진센터를 찾아 쉽게 비교·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어떠케어’ 관계자는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AI 기술 및 전문가의 휴먼 터치를 더한 디지털 체크 서비스를 확대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