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1)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4.01.22 15:00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

올해도 대내외적인 경제 전망이 밝지 않다. 지난 1990년대 후반 IMF 시절보다 더욱 어려워졌다는 주변의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지갑은 더욱 닫히고, 최대한 지출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불황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이다.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수요는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은 물론 다각화된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충성 고객의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사진제공=SG순우리인삼

경북 풍기의 1% 명품 홍삼만 사용… 저렴한 가격에 제공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홍삼 부문_SG순우리인삼 

SG순우리인삼은 고려인삼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면서 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온 건강 전문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거듭해 국내 최초로 원적외선을 이용한 가정용 ‘최후자 적삼 제조기’를 개발해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2013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G순우리인삼의 제품은 청정 소백산의 정기가 서린 경북 풍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인삼, 단 1%만의 명품삼을 원료로 한다. 높은 기술력 기반의 자체 생산 시설에서 제조함으로써 소비자 누구나 명품홍삼을 안심하고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또한, SG순우리인삼은 홍삼의 대중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아울러, ‘정직하고 양심적인 기업’으로서 더불어 잘 사는 아름다운 사회 구현을 위한 활동 또한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자칫 소외되기 쉬운 지체장애인과 주부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가정경제를 살리는 등의 경영방침을 기본으로 하는 ‘인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G순우리인삼은 지난 2017년 11월 3~4일 베이징 칭화대 과기원에서 열린 칭화대 인재 포럼에 참가, IMF 당시 주부 사원들에게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 인력의 잠재력을 끌어내 성공을 이룬 노하우를 석학들과 컨설팅 업체들에 공유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계속 찾아내겠다”며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는 우리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사진제공=(주)벨르제이

임상 결과로 검증…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뷰티다이어트 부문_벨르제이


벨르제이는 2019년에 론칭,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백옥 콜라겐 75’, ‘캐비어 크림’, ‘프리미엄 벨르 엔자임 UP’과 ‘발포 다이어트’는 고(高) 스펙과 효과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백옥 콜라겐 75’는 고영양 크림과 고농축 세럼을 한 번에 바를 수 있는 특별한 2층 제형으로 초저분자 콜라겐 75만ppm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28가지 최대 임상 결과가 제품력을 증명하고 있다.

‘캐비어 크림’은 프리미엄 캐비어 전 세계 최고 함량 60만ppm를 함유한 진짜 캐비어 크림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임상으로 밝혀진 피부나이 감소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벨르 엔자임 UP’은 국내 최초 KORAS 공인시험 기관에서 확인한 1호 효소로서 정제 효소 0%의 자연 발효 효소로, 식이섬유, 유산균, 칼륨, 아미노산을 강화한 4세대 신(新) 효소 제품이다.

‘발포 다이어트’는 식약처 개별 인정형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그린 커피빈 추출물’ 이 주원료인 벨르제이 인기 상품이다. 인체 적용시험 결과 체중 감소,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률 감소, BMI 감소, 팔 지방 두께 감소, 체내 지방량 대비 근육량 비율 증가가 확인된 제품이다.

벨르제이 관계자는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으로 화답 받을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올해도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주)비율컴퍼니 바디코치

여성전문 헬스케어 브랜드…빅데이터 기반 생성형 AI코치 론칭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PT 부문_바디코치

삶의 건강한 비율을 만드는 기업 비율컴퍼니 바디코치는 비포에프터 긍정 변화가 많은 대한민국 1등 여성전용 헬스케어 브랜드로 이름이 높다.

‘바디코치’라는 높은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가운데, 국내 업계에서 유일하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9001을 취득했다. 매뉴얼 시스템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배우 박상원(서울문화재단 이사장)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까지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비율갤러리 사업부까지 상장한 상태다.

분당정자 PT점부터 20개 직영점 전부가 KFQ(한국품질재단)에서 인증된 프리미엄 매뉴얼을 공급한다. 야탑필라테스 정자PT를 비롯한 경기권뿐만이 아닌 청담필라테스까지 총 10여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수원정자PT 고등헬스등 모든 센터에서 모두 성실코치인증제를 시행, 15명의 코치가 매달 보고서를 통해 회원들의 몸 상태 변화 상황을 체크하고 목표에 맞게 방향성을 잃지 않도록 지도하고 있다.

13년차 브랜드답게, 여성회원들에 대한 노하우 누적 데이터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리얼비포에프터 3000명, 바디프로필 700여명에 달할 정도로 여성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직업별, 연령대별 호르몬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후 ‘나에게 딱 맞는 코치배정’으로, 헬스장급 규모의 넓은 PT공간에서 회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질의 PT 서비스를 제공한 비율컴퍼니는, MBC, MTN, 채널A, 어쩌다 마주친 등 수많은 메이저 방송에 연예인들과 함께 출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민태 비율컴퍼니 대표는 “‘날씬한 약속, 여성을 위함’이라는 슬로건으로 단순한 운동공간이 아닌 감성까지 만족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어려운 불경기 상황이지만 시장을 국내만 아닌 해외시장에 진출해 일본과 미국에 지사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온오프라인 경계를 초월해 더 큰 시장으로 키워가겠다”며 “바디코치의 여성전문 노하우를 매장과 함께 생성형 AI코치로서, 전세계에 K헬스로 대표되는 건강 관리 시스템을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순녹

모발·두피에 좋은 10개 특허성분의 최적 배합비율 찾아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탈모케어 부문_바이브랩(ViveLab)


탈모 케어 브랜드 바이브랩은 독자적인 원칙과 가치관을 토대로 진정성 있는 제품을 내놓는 것을 목표로 모발 고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올리브영에 입점했던 바이브랩은 올리브영 전체 판매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헤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또한 차지한 바 있다.

문제적 두피 개선을 위한 진지한 고민에서 출발한 바이브랩은 모발과 두피에 필요한 효능이 집약된 성분에 주목하였고, 10가지 특허성분을 기반으로 두피 환경에 최적화된 배합비율을 찾아냈다.

바이브랩은 제품 개발에 있어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진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탈모 케어뿐만 아니라 문제성 두피 개선 등의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고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바이브랩 관계자는 “탈모로 고민이 있거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자사 공식 페이지에서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올리브영 등을 통해 어디서든 바이브랩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바이브랩은 특허받은 성분과 제형기술을 바탕으로 탈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관련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 자사 모든 제품에 대한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바이브랩은 가치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개발에 있어 논문과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된 활성 성분, 두피 환경에 최적화된 영양 밸런스, 두피에 편한 사용성을 가진 용기 사용 및 개발, 안전하면서도 최상의 품질 유지를 원칙으로 한다.

사진제공=㈜지소사이어티

면역력과 피부 지키는 드링크 임신 중인 사람들도 섭취 가능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에너지혼합음료(이너뷰티음료) 부문_제이센 / 내몸에쉼표, 콤마


프리미엄 헬스앤뷰티 전문기업 지소사이어티의 대표 브랜드 제이센의 ‘내몸에 쉼표, 콤마(이하 콤마)’는 메인 원료인 L-아르기닌과 면역력 보강, 피부 미백관리로 주목받는 글루타치온이 330mg 들어있다.

붓기 걱정을 덜어주는 동시에 영양 관리까지 책임지는 멀티케어 드링크인 콤마는, 엽산 등 9종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유기농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 타우린 등 동일제품군 내 최대급 함량과 최고의 원료 사용을 자랑한다.

콤마는 매 에디션마다 L-아르기닌 제품군 가운데 획기적인 리뉴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안전한 원료와 고함량의 영양성분으로 10대에서 장년층, 노년층 뿐 아니라 임신을 준비하거나 임신 중인 고객들도 섭취할 수 있어 더욱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기존 30포입, 7포입 제품 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선물과 새해 선물로 콤마 선물세트까지 조기 품절되어,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콤마의 명성을 지켜나가고 있다.

김은지 지소사이어티 대표는 “개인적으로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며 콤마를 더욱 열심히 복용하면서 임신을 준비하는 중이거나 임신 중인 고객들이 왜 콤마를 더 챙기는지 몸소 알게 됐고, 이를 통해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난임 부부를 응원하게 됐다”며 “위기는 위대한 기회라고 여기는 만큼 지난해를 거울로 삼아 고객에게 더욱 필요한 제품을 만들고 다시 도약하는 2024년으로 만들어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지소사이어티 관계자는 “제이센 브랜드 외 에너뷰티, 루아제 등 기존 브랜드들의 제품라인업을 강화하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도전으로 확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진제공=긴자토마토코리아

샥스핀에서 추출한 콜라겐… 無방부제·無카페인·無지방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콜라겐 부문_긴자토마토 프리미엄콜라겐


고가의 식재료로 유명한 상어 지느러미에 함유된 콜라겐이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일본에서 밝혀지면서, 이를 쉽게 복용하기 위한 연구가 수년간 지속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긴자토마토사는 먹는콜라겐 제품시장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고가원료인 샥스핀에서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영양소인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을 추출함으로써, 월등한 인체 흡수율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콜라겐제품을 선보여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2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긴자토마토콜라겐은 초창기부터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았으며, 지금까지 일본과 한국에서 기능성 프리미엄콜라겐의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타제품과 차별화된 원료 및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확실한 효능이다.

긴자토마토사에서 7년간의 연구 끝에 제품화한 샥스핀콜라겐은 상어 중에서도 콜라겐 함유량이 8배나 높은 청새리상어의 지느러미를 일본의 기술력으로 정제, 일체의 화학 첨가물 없이 원료 그 자체를 그대로 졸여서 만든 농축액이기에 기존의 국내 시판되는 분말 콜라겐류 제품들과는 효과 면에서 비교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긴자토마토 관계자는 “고가의 원료를 총망라해 노화 방지 기능으로 제품화되어 나온 것이 바로 긴자토마토 프리미엄콜라겐”이라며 “100%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고함량 콜라겐과 천연칼슘, 비타민C를 함유한 제품으로 無방부제, 無카페인, 無지방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틱 포장으로 된 액상형 제품이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맛 또한 뛰어나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