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식품(2)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4.01.22 14:52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식품 부문

올해도 대내외적인 경제 전망이 밝지 않다. 지난 1990년대 후반 IMF 시절보다 더욱 어려워졌다는 주변의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지갑은 더욱 닫히고, 최대한 지출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불황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이다.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수요는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은 물론 다각화된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충성 고객의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헬스케어, 식품]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이나바식품코리아(주) 제공

유산균 7000억개 '대용량 사료'…고양이 집사들에 인기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펫푸드 부문_이나바코리아


올해로 218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이나바펫푸드가 국내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이나바펫푸드 한국법인지사인 이나바식품코리아는 지난해 10개월동안 ‘사랑의 츄르 기부 챌린지’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집된 이나바의 스틱 수는 총 10만여개 달하며, 챠오츄르 기준 1400톤에 달하는 양이다.

이렇게 모인 상품을 올 1월 중으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고양이, 강아지 보호소(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유기동물을 향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이나바에서는 최근 고양이용 유산균 사료 ‘스고이유산균크런키 1.52kg’를 출시했다. 이나바의 첫 대용량 사료로 유산균이 7천억개 함유되어 있으며, 380g씩 지퍼백으로 소포장 되어 있어 보관 및 급여가 편리하고 신선도가 잘 유지되어 높은 기호성을 자랑한다.

본 상품에 포함된 유산균은 열처리 유산균으로 열과 산에 강하여 장 속 끝까지 유산균이 도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오는 2월에는 건사료에 이어 유산균이 함유된 첫 주식캔 출시도 앞두고 있어 고양이 집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나바는 강아지간식으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노령견이 늘어남에 따라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노령견의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간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나바의 강아지 간식들이 그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츄르비’ 와 ‘완츄르’가 있다. 단순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제공하는 것에만 국한하지 않고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케어라인’을 출시해 반려동물을 더 이상 ‘애완’이 아닌 ‘소중한 가족’으로 여기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주)그래미 제공

MZ세대도 많이 찾는 '여명808'… 숙취해소음료 1위 브랜드로 '우뚝'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_여명808

세계 최초의 발명특허품인 ‘숙취해소용 천연차’ 여명808은 건전한 음주문화를 통해 ‘행복한 가정, 건강한 나’를 이끌며 소비자들에게 숙취해소 1위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

1998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여명808은 자연 그대로의 식물을 발명의 힘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건강에 좋은 천연 식물성 원료와 우수한 발명기술 그리고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스템을 통해 생산되는 웰빙 제품으로, 숙취는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여명808이 이처럼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이유는 남종현 그래미 회장의 끝없는 ‘여명 사랑’이 이루어낸 결과다. 남종현 회장은 발명 당시부터 지금까지 매일 여명808을 마시며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다.

출시 당시 ‘마케팅의 힘은 제품력’이라는 확신으로 거리 시음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하는 체험마케팅을 주력으로 실시해왔다. 매년 다양한 종류의 체험마케팅을 대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통해 MZ세대에도 한층 친숙하고 가까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여명808의 무료 체험행사는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으며 특히, 2024년 대학 새내기들의 숙취 없는 건강한 대학 생활을 후원한다는 콘셉트로 전국의 대학생 대상 대대적인 시음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여명1004의 경우 가정과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탄생한 발명품으로 더욱 강하고 빠르게 숙취를 해소시켜준다. 음주 전후 어디서나 꼭 마셔야 하는 애주가들의 필수품으로 도약하고 있다.

㈜그린알로에 제공

美농림부 인증한 유기농알로에 중국산 원료 단 1%도 안 들어가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부문_그린알로에


그린알로에는 제품에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함유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고수하며, 제품의 기대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소비자와의 신뢰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린알로에가 소비자의 마음을 얻은 원동력은 차별화된 기업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제품 R&D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다.

제품의 주원료인 알로에는 미국 농림부가 인정한 유기농알로에를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한 급속동결건조공법으로 함유하고, 기능성 원료 및 자연물질의 신소재들을 함유하는 등 전문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 했다. 또한, 합성부형제도 최소화해 모든 제품에 합성방부제·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없는 ‘3무(無)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알로에에 함유된 면역다당체는 면역세포와 피부성장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기능 성분이다. 그린알로에는 순수 알로에겔을 400%로 고농축시켜 면역다당체를 300mg으로 끌어올리며 제품 경쟁력을 극대화시켰다. 아울러 당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 소비자를 고려한 제품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혔다.

이 밖에도 면역제품의 선두 주자인 홍삼도 발효제품으로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현대인의 건강 솔루션을 위한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식품군도 선보였다. 식품의 제형도 식물성 연·경질 캡슐로 진화시켜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그린알로에는 정직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의 건강을 담당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내수경제 침체 상황 속에서도 본사영업부에 ‘내근 사원제’를 도입해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 제공

스틱형 분말 제품으로 간편하게 장 건강 관리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_허벌라이프


한국허벌라이프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행복을 전파한다’는 기업 사명 아래 우수한 품질의 과학 기반 제품 및 차별화된 뉴트리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오렌지 맛 스틱형 분말 제품으로 더욱 간편하게 장(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바이오틱 컴플렉스 플러스’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틱형 홍삼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진센 겔’을 출시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표 제품인 ‘Formula 1 건강한 식사’의 꾸준한 판매에 힘입어 허벌라이프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조사 기준, 세계 및 국내 식사대용 제품 부분 1위 자리를 지켰다.

허벌라이프의 제품은 전 세계 300명 이상의 의사, 영양사, 과학자 등 영양학 및 건강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성과 과학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건강기능식품 관련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설문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일상 습관 개선 프로젝트 ‘90일 라이프스타일 체인지’, 자신감 있는 몸을 만들어 나가는 ‘90일 멤버 식스팩 챌린지’, 달리기 기록을 통해 경쟁을 펼치는 ‘허벌라이프 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한국허벌라이프는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균형 잡힌 제품 및 개인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과학 기반의 제품 개발과 서비스 혁신은 물론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파리크라상 제공

점심삭사 대용으로 간편한 샌드위치 바쁜 직장인·MZ세대 마음 사로잡아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베이커리 부문_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최근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6종을 공개했다. 2023년을 기준으로 파리바게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 두번쫄깃 베이글, 마이넘버원,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런치샌드위치 6종이 이름을 올렸다.

토종 효모와 3단계 발효 공법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은 일 평균 판매량 4만3000개 이상을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됐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돼 주목을 받은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도 브랜드 대표 선물용 제품으로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실키롤케익은 분당 8개가 판매된 셈이다.

또한 한국형 베이글 ‘두번쫄깃 베이글’ 역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베이글로 조기 품절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달성했다.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 준 제품들의 인기도 주목된다. 지난해 파리바게뜨의 매출 1위 케이크는 일 평균 3400개가량 판매된 ‘마이넘버원’이 차지했다. 매일 전국매장에서 1개씩 팔린 것이다. 여섯 종류의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조합 케이크로 단일 제품으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점이 주요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외에 점심식사 대용으로 바쁜 MZ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런치샌드위치’도 1분에 3개씩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얻었다.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바삭한 페스츄리에 짭조름한 햄, 치즈부터 다양한 채소까지 가득 넣어 ‘단짠(달고 짭짤한)’의 조화로운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