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글로벌 시장 선점 속도"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1.16 15:26

알룰로스 생산기반 구축 이어 대체당 브랜드 출시
미국, 남미, 유럽 시장 공략

대상은 알룰로스 등 대체당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를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면서 건강한 단맛을 내는 저칼로리 감미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상은 알룰로스 등 대체당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해 지난해 군산 전분당 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기반을 구축하며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현재 롯데칠성, 동아오츠카, 하이트진로음료 등 음료 제조업체들을 비롯해 50곳 이상의 거래처와 북미 지역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대상은 현재 생산 중인 알룰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할 대체당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를 선보인다.

스위베로는 ‘달콤함’을 뜻하는 'Sweetness'와 ‘진실된’, ‘참된’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Vero'의 합성어로 ‘진실한 단맛’이란 의미를 담았다. 특히 'Zero'와 어감이 비슷한 'Vero'는 '0' 칼로리를 연상시켜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외 저칼로리 대체당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우선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동남아 신시장과 더불어 유럽 노벨푸드 등록을 통해 유럽 시장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향후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알룰로스 기업과 소비자간거래(B2C) 사업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용 대상 소재 마케팅팀장은 "대체당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알룰로스 생산 기반 구축에 이어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까지 론칭하면서 소재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