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ES 2024]현대차그룹 제로원, K-스타트업 혁신 기술 선봬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1.11 10:29

제로원 육성 사내·외 스타트업 및 정몽구재단 육성 스타트업 참가

CES 2024에 마련된 현대차그룹 제로원 부스 이미지./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알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참가다.


제로원은 이번 CES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소개하고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네트워크 확보 ▲협업 기반 확대 ▲투자 기회 창출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재단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 등을 육성하기 위해 함께 운영하고 있는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한 기업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제로원은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로원 컴퍼니 빌더'로 육성한 4개사, 사외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육성한 5개사, 'H-온드림 스타트업 프로젝트'로 지원한 2개사 등 총 11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로원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내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쏟는 한편, 창의 인재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외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제로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집중해 왔다"며 "CES 2024 참가로 제로원이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