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HD현대건설기계,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 7종 론칭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2.08 17:17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 '스테이지 Ⅴ' 충족
장비 소음 동급 모델 최저

HD현대건설기계가 8일 개최한 '신규 미니굴착기 7종 글로벌 론칭행사'에서 15개국 법인 주재원, 딜러,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HD현대건설기계 제공

HD현대건설기계가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며 미니굴착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울산캠퍼스 홍보관에서 전 세계 15개국으로부터 법인 주재원, 딜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미니굴착기 7종 글로벌 론칭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3일부터 나흘간 판교 HD현대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워크숍'에서 컴팩(소형건설기계) 제품 경쟁력 강화 전략을 논의한 데 이어, 신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HD현대건설기계의 새로운 미니굴착기의 풀 라인업은 1.7톤, 1.9톤, 3톤, 3.5톤, 4톤, 4.8톤, 5.5톤 총 7종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로운 표준, NEW STANDARD'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제품이 시장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과 의지를 담았다.


HD현대건설기계는 신규 미니굴착기가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스테이지 V' 규제를 충족하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사양과 성능을 갖췄으며, 장비 소음이 동급 모델 대비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해 비상 상황 시 엔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긴급 스위치를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캐빈 설계 개선으로 여유로운 작업 공간을 구현했다.


미니굴착기는 도심, 농가, 전원주택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아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영국의 글로벌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 기관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미니굴착기 수요는 2027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 18조가 넘는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신규 미니굴착기 생산능력을 연간 7000대에서 최근 1만대로 40% 이상 끌어올려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미니굴착기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