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투자증권, AI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콴텍'에 90억원 지분투자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11.22 15:09

퇴직연금 적립금 투자일임서비스, 비대면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등에서 시너지 추진

정영채(오른쪽) NH투자증권 대표이사와 이상근 콴텍 대표이사가 22일 NH투자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지분투자를 위한 계약을 진행하고 기념촬영 하고있다. /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콴텍에 9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콴텍의 다양한 투자성향에 맞춘 폭넓은 전략, 높은 수익률, 독자적인 위험관리 시스템 등을 높게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 전 콴텍과 업무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연금저축 등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차별화된 AI 알고리즘 기술력과 위험관리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의 최근 3년간 수익률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9개를 차지했다. 특히 ‘가치투자 주식형 2호(적극투자형)’ 알고리즘은 141.28%의 수익률로 1위를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콴텍의 로보어드바이저 역량을 금융 플랫폼에 탑재해 퇴직연금, 비대면 하이브리드 자산관리에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실질적인 업무 제휴를 바탕으로 한 양사의 시너지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