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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LLL 등 MMO가 아닌 새로 도전하는 장르로 플레이어 만나러 왔다"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3.11.16 13:50

‘LLL’, ‘배틀 크러쉬’, ‘프로젝트 BSS’ 등 개발 중인 신작 3종 시연
지스타 기간 라이브 방송 통해 게임 이용자들과 소통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현장 부스를 방문해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엔씨소프트 제공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1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현장 부스를 방문해 "MMO가 아닌 새로 도전하는 장르로 플레이어를 만나러 왔다" 고 전했다.

8년 만에 '지스타’현장을 찾은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오랜만에 나온 거라 부족함 많다. 이용자 맞이할 준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에 이용자분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 지스타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온 것들 보여드리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그는 또 "엔씨는 다른 부스와 달리 지스타 진행하는 시간 내내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여러 채널을 통해 지스타에 오지 않으신 이용자도 만나고 소통하려고 하고 있다"며 "많이 봐주고 의견 주시면 저희가 성장하는 데 도움될 것 같다"고 엔씨의 신작을 게이머들에게 적극 어필했다.

아래는 Q&A 일문일답.

Q. 지스타에서 다른 장르 신작을 많이 보여줬는데, 이런 신작들로 보여주려는 엔씨 비전은?

A. 게임이 발전 중인데, 여기서 엔씨가 역할을 할 수 있는 장르 찾으려고 노력 중이다. 올해 보여드리고 싶은 건 LLL 등 콘솔 시장을 중심으로 MMORPG 아닌 MMO 슈팅에서 어떻게 보여드릴 수 있을지 찾아보는 중이다. 배틀크러쉬, BSS 통해서는 무겁지 않고 캐주얼한 장르로 다가가려고 하고 있다.

Q. 지스타 라인업이 다양한데 타겟 연령층은?

A. 8년만에 참가 하지만 계속 지스타를 봐왔다. 게임의 고객은 새로운 제너레이션이 들어오는 것 같다. 서브컬처 등 소외되었던 장르가 메인으로 바뀌어오고 있는 모습도 보인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바가 바뀌고 있기 때문에, 우리 개발도 그런 방식으로 바뀌고 있고, 그 부분을 새롭게 선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리 노력과 플레이어의 바람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려고 한다.

Q. 배틀크러쉬, LLL은 콘솔로 글로벌 공략하는 것 같다. 앞으로 엔씨의 프로젝트 방향은?

A. 내년과 내후년을 더욱 기다리고 있다. 내부적으로 준비중인 것 중 보여드리고 싶은 게 많다.

올해 나온 것 중에서도 LLL은 오래 만들고 있다.

어떤 프로젝트든지 내부에서도 만들었다 부쉈다 여러차례 반복하면서 초짜의 모습이 아닌 많은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분들께 보여드리고 싶다.

콘솔뿐 아니라 장르적인 측면에서도 열심히 준비했구나 하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

Q. 지스타 방문한 이용자에게 한마디?

A. 지스타에 엔씨뿐 아니라 재밌는 작품이 많다. 오셔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흥미를 가지고 지켜봐달라. 엔씨 부스도 방문해주면 고맙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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