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 하나로 뱅킹, 페이, 인증 아우르는 통합 뱅킹

박수민 기자 ㅣ adio2848@chosun.com
등록 2023.11.15 10:40

앱 어워드 코리아 2023 은행 부문 | ㈜하나은행 '하나원큐(Hana One Q)’

사진제공=(주)하나은행

하나은행의 스마트뱅킹 앱인 ‘하나원큐’는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앱 하나로 모든 금융생활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끔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개편과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국내 대표 모바일뱅킹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종합금융플랫폼과 비금융서비스 강화를 통해 전 국민 생활금융 필수 앱으로 금융혁신에 대한 기여를 높이기 위해 흩어진 내 돈을 찾아주는 '오픈뱅킹', 생활 밀착형 결제 서비스인 '하나원큐페이, GLN'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얼굴인증 서비스'는 금융혁신에 대한 서비스로 인정받아 지속해서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 연계를 통해 주식 거래, 보험 진단, 카드 거래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SSO(Single Sign On,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개의 서비스 이용)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금융관계사 거래가 한 번에 가능하다.

앱을 사용하는 손님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24시간 AI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하이챗봇 서비스, 하나원큐 앱 내 라이브방송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축하여 다양한 금융 상품을 생동감 있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국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로그인 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이 자동으로 작동돼 보이스피싱에 이용되는 악성 앱을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는 대응체계가 구축되어 있다.

또한, 골프, 농구, 동계 스포츠 등 스포츠 티켓 예매와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 등 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하나뮤직박스’, 운세 및 토정비결을 볼 수 있는 ‘하나의 운세’와 트리플, Out of Stock(한정판 명품 리셀 플랫폼), 야놀자 등 다양한 기업과 제휴 서비스를 통해 하나원큐 손님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통해 수면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적의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를 하나원큐 이용손님에게만 에이슬립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나원큐 관계자는 “금융과 비금융 결합한 생활금융 콘텐츠 확대를 통해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손님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