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디스플레이 미래 모빌리티 영상, 레드닷 어워드 수상

조한진 기자 ㅣ hjc@chosun.com
등록 2023.11.15 09:21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삼성 OLED의 우수성, 영상으로 소개

2023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디스플레의 'Play Next Mobility' 영상 화면.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가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 영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스토리 속에 담아낸 '플레이 넥스트 모빌리티(Play Next Mobility)' 영상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시각디자인 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 자율주행차를 완성하는 핵심 부품인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지 미리 엿볼 수 있는 이 영상은 지난 2월 공개 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 중국 웨이보는 177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영상을 통해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미래 자동차의 내부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형상화한 한편, 주행 시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OLED 기술이 어떻게 장점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야간 운전 시 안전 운전을 돕는 선명한 블랙 표현력 ▲추운 날씨에도 강한 내구성 ▲장거리 운전 시 유용한 저소비전력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얇은 구조와 가벼운 무게 등 삼성 OLED가 자랑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 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내외부를 직접 모델링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디자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