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뛰어난 완성도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고객에게 보험 서비스와 편의 제공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3.11.15 10:34

앱 어워드 코리아 2023 다이렉트보험 부문 | 현대해상화재보험(주) ‘현대해상 다이렉트 모바일 앱'

사진제공=현대해상화재보험(주)

현대해상 모바일 앱 ‘현대해상다이렉트’는 뛰어난 완성도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보험 환경 및 사용자 접근 환경 변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자 모바일 중심 다이렉트 UI/UX 개편, 간편 로그인 도입 및 인증수단 다양화, 개인별 맞춤형 마이페이지 신설, 보험 계약관리 업무 개발, 법인 자동차 모바일 가입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지난 10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판매 중심의 다이렉트에서 고객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도약 기반을 마련했다. 메뉴 구성과 디자인을 사용자 편의 중심 메인 화면을 변경했으며, 보험 상품을 카테고리화하여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리고, 회원가입/로그인 도입으로 간편 로그인을 통해 보험 설계나 계약변경 시 고객정보입력 및 본인인증 단계가 간소화되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했으며, 생체인증 및 금융인증서 도입으로 다양한 인증수단을 사용할 수 있어 인증 방식의 경쟁력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마이페이지를 신설해 고객에게 필요한 TOP10 핵심정보 선정, 즐겨찾기 메뉴를 설정할 수 있으며 최근 방문 메뉴, 보험 만기도래 알림, 보상처리경과 안내 등 개인별 특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보험 계약뿐 아니라 계약 변경의 급격한 증가 추세를 감안하여 보험계약조회, 증명서 발급, 보상 내역 확인, 보험계약 대출 등 다이렉트 유입 고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법인 자동차 공동인증서 사용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모바일 계산 서비스 오픈 및 법인카드 전자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공동인증서 없이도 해당 차량의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며 법인카드로 결제 시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했다.

현대해상 담당자는 “계속해서 ‘현대해상다이렉트’ 만의 차별화 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