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10.20 11:16

핵심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 발표 및 가능성 논의

아모레퍼시픽은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연구자들과 회사 핵심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인삼열매·녹차·콜라겐 등 회사 핵심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양학적 뷰티와 활성 영양학'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은 전날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조재열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인삼열매농축액에 의한 선천성 면역조절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인삼열매농축액이 선천성 면역 반응을 자극하고, 균형 잡힌 면역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충환 건국대학교 교수는 '발효 미생물의 대사체 다양성과 숙주-미생물 상호작용과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연구를 소개했다. 이윤희 서울대학교 교수는 '녹차추출물의 지방조직 DDP4 발현조절을 통한 항당뇨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채민정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사는 'AP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에 의한 Gly-Pro-Hyp의 체계적 흡수 및 GPH의 과산화수소(H2O2)에 의한 섬유아세포의 노화 완화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관련 연구를 통해 'AP 콜라겐 효소분해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 증가를 확인했으며 해당 원료는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CTO는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핵심 원료들의 우수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최적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