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술과 주유소의 만남…SK에너지, 종로에 'SK 주유소' 오픈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0.10 14:55

'SK 주(酒)유소 시즌2' 울산점에 이어 서울 종로점 오픈
'복합스테이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공간으로 재해석
시즌1 인기 메뉴와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 제공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 외부 전경./SK이노베이션 제공

지난해 가을과 올 여름 주유소 공간을 재해석해 축제의 장을 연 SK에너지의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가 새로운 콘셉트와 프로그램을 더해 진화된 'SK 주유소 시즌2 종로점'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SK에너지는 SK 주유소 시즌2 종로점을 오는 1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 주말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SK에너지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에 맞춰 '에너지슈퍼스테이션'으로 진화하고 있는 주유소를 고객들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은 SK주유소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주황색을 활용해 국내 최초 정유사인 SK에너지가 보유한 주유소와 물류 인프라 및 플랫폼을 담은 공간으로 꾸몄다. 2층은 복합스테이션을 콘셉트로 EV충전기, 수소 충전기 등을 설치해 고객들이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주류는 SK 주유소 울산점에서 선보인 SK이노베이션 계열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울산, 인천, 대전의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의 생맥주 4종과 시즌2 종로점에 새롭게 추가된 하이볼을 만나볼 수 있다.

SK 주유소는 시즌1과 2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포토부스뿐만 아니라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캐릭터 '행코'인형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뽑기 기계와 굿즈샵이 마련됐다.

SK에너지는 SK 주유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시즌1 수익금 전액은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관에, 시즌2 울산점 수익금은 울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기부한 바 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SK주유소에 대한 색다르고 차별적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기획한 팝업스토어가 시즌1과 시즌2 울산점 방문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발돋움해 종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SK 주유소 시즌2 종로점은 방문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특별 공연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