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화오션, 지속가능한 원가 구조 구축 '사내 아이디어 공모' 실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0.05 11:47

생산·설계·구매·공무·품질 분야 원가절감 아이디어 제안
최대 3억원 포상금 지급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이 지속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사내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한화오션의 'TOP(Total Operational Performance) 추진 TF'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원가 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시황의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근 해당 추진팀을 신설했다. 이 조직은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재무적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제안·참여·실행 등 단계별로 포상을 진행한다. 최다제안·우수제안뿐 아니라 원가절감 과제를 실행하며 발생한 성과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실행 포상을 지급한다. 실행 과제의 재무적 효과를 검증해 성과의 1%에 해당하는 최고 3억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추진팀은 생산·설계·구매 등 회사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내년 1월까지 전사 원가절감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과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TOP 활동의 결과물이 그동안 쌓아온 세계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가 유기적으로 결합돼 더 큰 시너지가 발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