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샤르마 ETS 부사장 "공식토플모의고사, 시험 준비하는 최고의 방법"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9.20 09:48

고등 교육,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서 20년 이상 경험쌓은 베테랑
글로벌 톱5 시장 한국 중요성 강조…개정 반영한 ETS 공식 토플 모의고사 론칭 축하
디지틀조선일보, 국내 유일 ETS 공식토플모의고사 제공

로힛 샤르마 ETS 부사장 / 디지틀조선TV

"한국은 ETS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입니다.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혁신을 계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로힛 샤르마 ETS 글로벌 고등 교육 및 직무 평가 총괄 부사장이 전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에 드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샤르마 부사장은 19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디지틀조선TV를 만나 ETS 토플 iBT의 변화와 효과적인 시험 준비에 대해 소개했다.

샤르마 부사장은 한국과 일본, 중국을 순회하며 ETS의 현지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있다. 글로벌 톱5에 드는 주요 시장인 한국에서는 국내 유일 공식토플모의고사 판매사 디지틀조선일보를 찾아 지난달 업데이트된 ETS 공식토플모의고사 론칭을 축하했다.

샤르마 부사장은 고등 교육, 트레이닝, 자격증 및 직무 개발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베테랑이다. 지난해 9월 ETS에 합류한 이후 ETS 자회사 및 파트너사들과 토플, 토익, GRE 제품 시리즈는 물론 ETS 직무 기술 솔루션을 통한 학문적 교육, 실무 연계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다음은 샤르마 ETS 부사장 일문일답

한국을 방문한 목적은 무엇인가

"ETS 입사 후 첫 한국 방문이다. ETS 한국 사무소의 동료들과 만나고 다양한 파트너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서 기쁘다. 지난달 업데이트된 ETS 공식토플모의고사 론칭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했다. 한국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새로운 ETS 공식토플모의고사의 기능은 무엇인가

"새로운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는 7월 26일부터 시행된 토플 iBT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자가 정규 시험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응시자이용환경(UI)과 시험 내용이 업데이트됐다. 전반적으로 더 짧은 시간, 간소화된 응시 지침 및 안내, 새로운 학술 토론 글쓰기 과제 그리고 단축된 읽기 섹션 등 이러한 변화는 학습자가 토플 iBT 시험을 준비에 필요한 경험을 제공한다."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는 학습자가 실제 토플 iBT 시험을 치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를 활용하는 사람들은 실제 과거 시험 문제, 점수 및 피드백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아울러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는 윈도 및 맥 사용자 모두에게 제공 가능하다."

"현재까지 수십만 명의 한국 내 토플 준비생이 토플 iBT 준비를 위해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를 선택했으며, 약 1000개 기관에서 학습자의 시험 준비를 위한 내부 목적으로 TPO를 채택했다."

ETS 토플 혁신의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

"우리는 지난 몇 년간 토플 iBT에 대한 여러 업데이트를 발표하느라 바빴다. 아직은 아무것도 공유할 수 없지만, 우리는 고객의 요구 사항이 발전함에 따라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파악하고 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한편, ETS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180여 나라에 토플, 토익, GRE 등과 같은 교육평가 시험을 개발·시행 및 채점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디지틀조선일보는 ETS로부터 국내 유일 토플 공식 모의고사의 판매 권한을 위임받아 이민, 유학, 대학입시, 어학연수 등으로 고득점 토플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ETS 공식토플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