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모레퍼시픽, 2023 세계화장품학회 참가…혁신 연구 사례 발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9.08 10:33

연구 성과 공유도

2023 세계화장품학회에 참가한 송채연 연구원 구두발표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세계화장품학회'에 초청받아 대표 혁신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송채연 연구원은 지난 6일(현지시간) '주사 전자 현미경과 X선 현미경을 이용한 화장막 평가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는 화장품의 표면 및 내부 구조 특성, 당김과 같은 특성을 객관적으로 정량화할 수 있는 화장품 신규 평가법에 대한 것이다. 화장막의 구조 변화를 마이크로 또는 나노 크기 수준에서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 것으로, 해당 평가법을 활용하면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원인을 파악하고 무너짐이 적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3건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진유진 연구원은 주요 원료로 사용하는 식물들의 고유 품종 DNA 바코드와 감별 알고리즘 ▲안효석 연구원은 pH 감응성 고분자를 활용해 100nm 이하 전달체를 만드는 기술 ▲박준환 연구원은 성별과 면도 습관이 남성의 피부 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과를 학회에서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최선의 연구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