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국씨엠, '메탈 트렌드' 행사 성료…친환경 건축 소재 제안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9.06 16:32

새로운 시대 속 럭스틸·앱스틸 가치 제안

6일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동국씨엠 '메탈 트렌드 2024-2025' 현장./동국홀딩스 제공

동국제강그룹 동국씨엠이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메탈 트렌드 2024-2025'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동국씨엠은 그룹 분할 전 진행하던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메탈 트렌드' 행사로 발전시켜 진행했다. 당일 행사는 동국씨엠 디자인팀 주도로 발표 영상 시청 및 신제품 실물 패널 전시 관람으로 이어졌다.

동국씨엠은 이번 메탈 트렌드 발표 주제를 '그리고 새로운 시대(& the NEW ERA)'로 선정했다. 환경오염·탄소중립 등 사회적 흐름 속 '친환경 건축'에 대한 고민과 바이러스·전쟁 증 변화 속 '심리적 안정'을 주는 가전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은 트렌드 키워드를 '넥스트'로 선정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컬러강판'을 의미한다. 동국씨엠은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NATURAL(내추럴), MODERN(모던), GATE(게이트) 3가지 테마에서 친환경 건축 소재로서의 럭스틸을 제안했다.

내추럴 테마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의 제품을 소개했다. 모던 테마는 석재·부식동 등 본연의 느낌과 질감을 구현한 제품을 구성했다. 게이트 테마에서는 엘리베이터문·차고문·방화문 등에 쓰이는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구현한 제품을 제안했다.

프리미엄 가전용 컬러강판 브랜드 '앱스틸' 트렌드 키워드는 'PLAY(플레이)'다. ESSENTIAL(에센셜), ATTENTION(어텐션), CONNECTION(커넥션) 3가지 테마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가전 소재로서의 앱스틸을 제안한다.

에센셜 테마는 철 고유 특징에 집중해 메탈룩 제품을 주로 포함했다. 어텐션 테마는 소형가전·친환경가전 등 트렌드에 맞춰 밝은 톤 제품과 친환경 컬러강판 제품을 구성했다. 커넥션 테마는 대리석·모래패턴 등 대지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자연과 연결을 통한 안정감을 표현했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는 "동국씨엠은 '색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기업'으로 색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첨단에 '디자인'이 있고, 이는 철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생산은 이를 구체화하고, 영업은 새로운 수요와 용도를 개발하며 철의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씨엠은 이번 메탈 트렌드 발표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수요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모션 전개를 통해 판매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