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우아한형제들, '배민방학도시락' 후원 시스템 확대 개편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8.21 11:29

상시 후원 및 후원 내역 조회 가능

배민방학도시락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우아한형제들 제공

방학기간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이 홈페이지 개설 등을 통해 확대 개편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방학 기간 아이들의 끼니와 안부를 챙기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 ‘배민방학도시락’의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방학 시즌에만 진행했던 배민방학도시락 모금이 상시 가능해졌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중 보호자의 돌봄 부재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면서 건강과 안부까지 챙기는 기부 캠페인으로,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함께 하고 있다.

배민방학도시락 홈페이지 개설은 후원자들의 의견과 목소리를 반영해 이뤄졌다.

이전까지 방학을 앞두고 배민 앱에서 진행됐던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은 앞으로 홈페이지에서 시기에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상시화된다.

홈페이지에는 개별 후원 내역 조회, 기부금 영수증 처리 안내, 도시락 식단 공개 등 후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기부활동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됐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방학도시락은 전국 각지 아이들의 끼니와 건강한 방학을 응원해온 배민의 대표적인 먹거리 안전망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좀 더 많은 분들에게 배민방학도시락을 알리고,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