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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315억원...“하반기 ‘인도 배그’에 집중”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8.09 17:50

“펍지, 꾸준한 신규 사용자 유입과 새로운 플레이 요소로 성장 지속”
하반기 새 IP와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풍성한 콘텐츠 제공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이미지./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실적으로 매출 3871억원, 영업이익 1315억원, 당기순이익 128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보다 각각 매출은 2%,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10% 줄어든 수치다.

상반기 실적으로는 매출 9257억원, 영업이익 4145억원, 당기순이익 3957억원을 기록했다.

크래프톤 측은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해왔으나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PUBG: 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일반 매치 개선, 부활 시스템 추가, 클랜 시스템 출시, 아케이드 개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서비스의 발판을 다졌다고 설명했다. 무료화 이후로도 월 200만 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새로운 IP(지식재산권)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으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격월 단위로 개편된 로열패스 상품이 도입되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가 재개되며 인도 지역의 트래픽을 회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인도 현지화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규모 이스포츠 이벤트 등을 통해 인도 시장에 보다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 8월 초 글로벌 시장에 선을 보인 ‘디펜스 더비’는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기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현재 크래프톤과 11개 독립 스튜디오에서는 ‘눈물을 마시는 새’, ‘프로젝트 블랙버짓’, ‘프로젝트 골드러시’ 등 20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다. 생태계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신작 제안 제도인 ‘더 크리에이티브(The Creative)’ 제도도 신설했다.

크래프톤 측은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 발굴을 위해 국내외 스튜디오에 투자하며 미래 성장성을 적극 확보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새로운 게임성 발견과 제작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딥러닝 기술을 현업에 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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