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잼버리 대회를 살려라' 신세계·롯데·현대백도 지원 동참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8.09 16:51

신세계그룹, 아쿠아리움, 찜질 스파 이용권 지급 및 노브랜드 음료 지급
현대백화점, 미술관 관람, 무료한복체험 등 K-콘텐츠 체험 제공
롯데, 롯데월드와 자이언츠 야구관람 및 호텔·리조트서 숙박 등 지원
아모레퍼시픽, 원료식물원·아카이브 투어 및 기념품 증정

새만금 떠나는 잼버리 대원들 / 뉴스1

유통업계가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철수해 서울로 온 각국 잼버리 대원들을 대상으로 숙소 제공부터 문화체험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후속 지원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잼버리 대원들에게 문화 체험과 물품 등을 지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400명이 체류할 대전 지역의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아쿠아리움 등 체험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안성을 방문한 잼버리 참가자 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12일 3일간 점 내 아쿠아필드 스파 이용권을 지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방문하는 참가자 300명에게는 9~12일까지 음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의 경우 8~1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를 방문하는 잼버리 참가자에게 생수나 노브랜드 버거 전용 브랜드 콜라·사이다 900캔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 대원들이 한국에서 좋은 추억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 후원 등 다양한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국내 체류 기간 동안 백화점 내 미술관 관람을 비롯한 다양한 K-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에서 진행중인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전 ‘라울 뒤피’ 전시와 판교점의 환경 주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 작품 ‘시간을 걷는 자’ 등에 대한 관람을 지원한다. 수도권 11개 백화점의 문화센터에서는 ‘K-푸드 만들기’, ‘K-팝 댄스 교실’, ‘한글 서예 체험’ 등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의 경우,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무료 한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14일 리버사이드 불꽃축제 관람을 희망하는 잼버리 참가자를 초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태풍의 북상으로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떠나 남은 일정을 수도권에서 진행하게 되는 잼버리 참가자들이 마지막까지 한국에서 소중한 경험과 기억을 간직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대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8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 도착해 입소 준비를 하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 롯데 제공

롯데그룹은 멕시코 대표단 401명에게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숙소로 제공한다. 숙박 제공 기간은 행사가 종료되는 12일까지다.

롯데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운영위원회 등과 협의해 행사 기간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인재개발원은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 지원과 함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과자와 생수, 음료를 퇴소시까지 제공한다.

남은 행사기간 동안 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멕시코 대원들이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그룹의 주요 사업장을 지원한다. 오는 10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초청하고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키움히어로즈의 야구 경기 관람을 지원한다. 한국의 야구 응원 문화도 느낄 수 있도록 롯데자이언츠 윈지 캐릭터 모자와 티셔츠도 선물한다. 8월 11일에는 롯데웰푸드 생산공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조기 퇴영해 롯데호텔에 머물고 있는 일부 영국 참가자를 위해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롯데호텔은 참가자들이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전통 음식 만들기 ▲한복 체험 ▲전통 놀이 등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와 오산 뷰티파크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태풍 카눈으로 조기 퇴영을 결정한 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200여명을 위해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를 개방했다.

뷰티파크 내 아모레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투어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전달했다.

영국 등에서 온 대원 600여명에게는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0~16일 공휴일 및 광복절 연휴를 제외한 기간 동안 본사 내 중정에 위치한 아모레 가든을 비롯한 주요 공간들을 소개하고 기념품을 지급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