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하이트진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8.01 10:28

지속가능 발전 위한 노력 및 성과 담아

하이트진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의 경제, 환경, 사람에 대한 영향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노력 및 성과를 담았다. 지난해 주요 ESG 활동을 중심으로 2020~2022년까지 3년간 흐름을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환경부문에는 2025년까지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목표로 하는 ‘25!CHALLEN’과 탄소중립을 위한 ‘2050 to ZERO!’ 등 중장기 목표를 밝혔다. 사회부문은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교감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CSR 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부문에서는 이사회 구성과 운영, 지배구조 개선 현황, 윤리준법경영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2년 9월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경영을 선포했다. ‘모두가 꿈꾸는 건강한 내일을 빚습니다’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환경친화 선도기업으로 도약(E)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성장(S) ▲지속가능 경영기반 구축(G)을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앞으로 정기적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으로 이해관계자와 보다 투명하게 소통하고 환경친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