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엔터,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IP 활용한 웹소설 연재시작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7.13 17:30

‘에픽세븐’ IP 적용한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게이트 게임인 ‘에픽세븐’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된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 ‘3시간마다 무료’ 서비스로 정식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은 게임 방송 스트리머인 주인공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 세계관을 배경으로 직접 집필했던 소설 속에 빙의하면서 펼쳐지는 게임 판타지물이다.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론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 주요 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입은 영웅님’을 집필한 연우솔 작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리턴 서바이벌’, ‘육식주의 헌터’, ‘스타플레이어의 귀환’ 등 다수의 판타지 작품을 집필한 작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의 ‘3시간마다 무료’ 공식 론칭 기념으로 이용자들에게 최대 5000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연우솔 작가는 “실제 ’에픽세븐’을 즐겁게 이용 중인 게임 이용자로서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을 집필함에 있어서도 원작과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원작의 팬 뿐 아니라, 원작 게임을 모르는 독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고민을 담았기에 많은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