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 S8 L TFSI 출시…“일상 속 드라이빙 즐거움”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7.03 10:33

4.0L V8 TFSI 엔진 탑재…최고 출력 571마력, 최대 토크81.58kg.m
오는 6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판매 개시

더 뉴 아우디 S8 L TFSI./아우디 코리아 제공

아우디 코리아가 아우디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오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S8 L TFSI은 아우디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 ‘A8’에 고성능 스포츠 성능을 더한 S모델의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모델이다.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 최고 속도는 25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6km/l이다. 아울러 스포츠 디퍼렌셜이 탑재돼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빠른 코너링을 돕는다.

S8 L TFSI은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를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널찍한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10-Y 스포크 에보 스타일 휠이 역동성을 더한다. 실내에는 ▲카본 벡터 인레이 ▲카본 기어봉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다이아몬드 스티칭 발코나 스포츠 컴포트 시트는 전 좌석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됐다.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해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를 보여준다. ‘OLED 테일 라이트’는 시인성과 안전성이 향상됐으며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외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전자 섀시 플랫폼 ▲액티브 서스펜션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정교한 사운드도 제공한다.

또한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MMI 터치 리스폰스 등으로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S8 L TFSI의 가격은 2억1630만원이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오는 6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