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화큐셀, 미국·유럽·독일 태양광 어워드 수상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6.08 15:52

미국·유럽 내 만족도·인지도 평가서 수년 연속 호평
엄격한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주요 원인

/한화큐셀 제공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하며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유럽·미국 등의 태양광 분야의 글로벌 어워드 3개인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성 조사에서 호평을 받은 것이 주요 수상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한화큐셀은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선정됐다. 이는 유럽에서 10년 연속, 미국에서 2년 연속으로 달성한 쾌거다.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 2023’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태양광 모듈을 주요 소비재로 인식할 만큼 재생에너지에 관심이 높은 독일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는 의의가 있다.

이 밖에도 태양광 전문 인증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의 ‘2023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한화큐셀의 주요 모듈 제품군인 ‘큐피드 듀오’ 시리즈가 8년 연속 ‘톱 퍼포머’로 선정된 바 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고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는 데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가장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한화큐셀의 연간 출력 감소 폭은 업계 최저 수준인 약 0.45%에 그친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