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컴투스,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서버 캠퍼스’ 1기 성료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6.08 11:47

게임 서버 개발관련 전문교육 제공하는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 성황리 종료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 수료 이미지./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끝났다고 8일 전했다.

서버 캠퍼스는 게임 개발자 커리어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서버 개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구직자 지원이라는 사회공헌적 의미와 함께 전문 인재를 양성해 채용하는 인력 확보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3월 1기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약 18: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4월 중순부터 약 5주간 진행된 1기 프로그램은 ‘게임서버 개발에 필요한 필수 기술 학습’이라는 목표 하에 ‘게임서버 개발의 기초’, ‘게임서버 구현’, ‘게임서버 서비스 및 운영의 기초’ 등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 컴투스의 실제 현업 담당자가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의 우수한 개발 노하우와 실무를 전수했다.

서버 캠퍼스는 1기는 참여자 전원 수료와 함께 마무리됐다. 수료자 모두에게는 각각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됐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추후 컴투스의 게임 서버 개발자 인력 충원시에 우선 채용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버 캠퍼스 1기의 한 참여자는 “막연하게 서버 개발을 희망했는데 구체적인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혼자서 공부했던 그간의 전체 기간보다 컴투스 서버 캠퍼스에서의 5주 동안 훨씬 더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컴투스는 서버 캠퍼스 외에도 최근 5기 모집을 진행한 ‘QA 캠퍼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인재들에게 진로탐색 및 취업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의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용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