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기아, 대학생과 ‘지속가능성’ 꿈꿔…‘기아 크리에이터’ 6기 모집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6.05 15:23

미래 모빌리티의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지속가능한 이동 수단, 체인지 더 컬러스 주제로 1~5분 분량 영상 제작
7월3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기아가 대학생 서포터즈 ‘기아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기아는 국내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예술적 영감으로 구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6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 크리에이터는 2018년부터 진행된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학생들은 기아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무까지 적용해 보며 새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아 크리에이터 6기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할 예정으로, 미래 모빌리티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아 크리에이터 6기 지원은 다음 달 3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27일 발표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지속가능한 이동 수단 ▲체인지 더 컬러스(Change the Colors) 주제로 1~5분 분량의 영상 제작을 하게 된다. 또한 EV 신차 및 브랜드 공간 체험과 윤권수 촬영감독을 초빙해 밀착 멘토링과 특강 기회를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상영회 개최도 진행한다.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는 팀별 창작지원금 150만원, 최종 대상 수상팀에게는 우수 활동팀 상금인 총 6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EV 차량 워크숍 및 거점 공간 방문을 통해 기아에 대한 이해도와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나아가 창작을 위한 영감을 얻어 가는 체험 행사도 참여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2023년 기아의 지속가능성과 미래 모빌리티를 보여주는 핵심 키워드인 ‘지속가능성’의 모습을 대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기아 크리에이터 6기를 운영하게 됐다”며 “기아의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인 기아 크리에이터에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