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 '자바백엔드 개발자' 무료 교육과정 연수생 모집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5.26 17:16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 인재 교육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
정부지원 무료 교육과정…‘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과정’

엔에이치엔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엔에이치엔아카데미는 정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과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교육 사업이다. NHN 아카데미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중 기업의 실제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설계하고 운영되는 첨단 산업, 디지털 분야 훈련과정인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NHN 아카데미는 운영지원기관인 KSA(한국표준협회)와 함께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전공, 경험, 경력 상관없이 비전공생 및 IT/SW 초급자도 지원 가능하다. 교육은 NHN 아카데미 및 NHN 계열사 현직자의 오프라인 직강으로 진행된다.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NHN 그룹사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6월 5일까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모집 기간은 8월 17일까지다. 정부의 훈련비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재우 NHN아카데미 학장은 “사첨단산업 및 디지털 분야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 수요가 증대되는 가운데, NHN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 주관의 교육사업을 수주하며 정부 차원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