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출시…실내소음 18%↓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5.22 14:08

고성능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SUV’ 출시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 탑재해 뛰어난 접지력·핸들링·제동력 등 갖춰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를 국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전기차는 순간 토크가 내연기관 스포츠카의 성능의 상회한다. 이에 따라 전기차 본연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선 전용 고성능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다.

아이온 에보는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기술력인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돼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저소음 등 균형 잡힌 성능을 가진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EV 형성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또한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통해 타이어의 조정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타이어 바닥면의 가로·세로 홈의 너비를 맞춤 설계해 배수 성능을 높이고, EV 전용 트레드 컴파운드를 사용해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 최신 소음 저감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도 적용돼 실내 소음을 최대 18%까지 낮췄다.

아울러 타이어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전비 효율을 최대 6%까지 높이고, EV 전용 컴파운드와 강성 프로파일 구조를 통해 이상마모 현상을 줄였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달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에 이어 아이온 에보까지 풀 라인업을 구축하며 전기 승용차 및 SUV 오너들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